히코 산 신궁 옆에는 근처에있는 지사 중 하나 인 부 젠보 다 카스미 신사가 있습니다.
메이지 정부의 신도와 불교 분리 정책까지는 신도와 불교가 혼재되어 있었고 회사 이름은에도 시대까지 부젠 보라고 불 렸습니다.
히코 산 신궁은 히코 산 전체를 덮고있는 신사로, 가미 미야, 추구, 시모 미야, 호 헤이 덴, 다 카스미 신사, 타 마야 신사가 점재하고 있습니다.
참배 길을 올라가면 수령 850 ~ 900 년의 신성한 나무 '텐구 삼나무'가 맞이해 마치 파워 스폿 같은 느낌이 듭니다.
본전은 거대한 바위 앞에 있고, 예배당 뒤에는 본전이 거대한 바위에 지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히코 산 진구보다 이거 더 좋아해요. 추천합니다.
이번 8 월에 방문했는데, 가을에는 단풍이 매우 아름답다고해서 가을을 체험하고 산책하기에 안성맞춤 인 곳입니다.
다음으로 다 카스미 신사 입구에서 반다이라는 지점까지 올라갑니다.
히코 산 부 젠보 다 카스미 신사
(일본 후쿠오카시 다가와 군 소 에다 초 히코 산 27)
다 카스미 신사의 주된 신은 부젠과 분고의 지역을 개성 한 신으로 알려진 도요히와 케노 미코토입니다.
오곡 번식과 소와 말의 안전 등 민족 건설의 근간이되는 농업의 신의 일면을 가지고 있으며, 한 이론에 따르면 사 루타 히코 신과 같은 신입니다.
그러나이 주신보다 더 유명한 것은 일본 8 대 텐구 중 하나로 규슈 텐구의 우두머리로 여겨지며이 신사의 신의 기둥 중 하나로 모셔져있는 부 젠보 텐구입니다. . 산. 신사가있는 히코는 규슈 슈 겐도의 최고의 훈련장으로 텐구가 살기위한 성지로 여겨졌다 고합니다.
부젠 보는 자신의 텐구를 이용하여 자녀를 납치하거나 집에 불을 지르는 탐욕스러운 사람들과 자신의 소원에 귀를 기울이고 자신을 보호하는 의로운 사람들을 처벌한다고합니다. ..
コメントをお書きください